티스토리 뷰

오늘은 모스부호 번역기 한곳에서 변환 해석 모두 해결하는 곳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모스부호를 얼마나 잘 알고 계신가요? 저도 학창시절에 친구들과 비밀 쪽지를 주고 받을때, 재미를 위해서 모스부호로 주고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국방쪽에서 암호를 주고받는 경우에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럼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좋은곳 안내해드릴게요.



모스부호란?

모스부호는 짧은 전류, 그리고 긴 전류를 이용해서 알파벳과 숫자를 표시한것입니다. 당연히 한국어도 가능하게끔 제공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발명가가 고안해냈고, 그 사람의 이름을 따서 모스부호라고 부릅니다. 1844년에 볼티모어 그리고 워싱턴DC사이에서 전신 연락을 할때 사용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스부호로 연락을 주고 받게 되면, 가장 좋은 점은 바로 암호였기 때문에 이 메세지를 받은 사람이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없었다는 점인데요. 지금은, 그런 점 보다는 전류만 흘려보낼 수 있는 통신환경이 되어 있으면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조난당한 사람들은 모스부호를 꼭 확인하고 그 뒤에 이렇게 메세지를 주고 받고 할 수 있게끔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모스부호의 기본

간단하게 본다면, 이렇게 모스부호를 확인할 수 있겠죠. 예를들어서 짧은전류 세번 후에 긴 전류 하나를 보낸다면 V를 의미하는겁니다. 그리고, 두 단어 사이에는 공백을 두어서 한글자 한글자 구분을 둘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고 배우는 것 보다는 실질적인 번역기를 통해서 확인하면 훨씬 더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모스부호 번역기 끝판왕 사이트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사용해보시기 바래요.



모스부호 번역기 사이트

해당 사이트는 짆 이라는 분께서 만든 웹사이트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한글과 영어 그리고 숫자 등을 입력하게 되면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또한, 모스부호를 입력하면 해독을 해줍니다. 한글 영어 숫자 셋 다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숫자와 한글 영어가 섞인 글은 제대로 해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긴 문장도 간단하게 해석을 해주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문장을 그대로 아래에 있는 해석기에 넣고 해석하면 한글로 나오게 됩니다. [모스부호 번역기] 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 링크 걸어두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모스부호 번역기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되는 곳을 제공해드렸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여러분께서 모스부호의 달인이 되시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