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컴시간 알리미 어플안깔고 바로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컴시간알리미란, 간단하게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들어가서 내가 다니는 학교의 컴퓨터 시간을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통은 학교의 시간표가 다 짜서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한학기동안 내 학교의 시간표를 볼 수 있는건데요. 내 친구의 시간표가 궁금하거나 혹은 부모님께서 자녀의 시간표를 알고싶을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럼 컴시간 알리미 사이트 안내해드릴게요.



불과 15년 전 정도만 하더라도 사람들은 모두 휴대폰을 들고 다닌게 아니였기 때문에, 이렇게 시간표를 보기 위해서는 직접 인쇄를 해서 필통에 꽂아두고 다니거나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하는 학생들도 있지만, 요즘은 휴대폰과 컴퓨터로도 쉽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서 바로 내 학교 시간표를 알 수 있고 내가 직접 입력하지 않더라도 등록되어 있는 학교의 시간표는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된 학교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예를 들어보기 위해서, 이렇게 소명여자고등학교 1학년 1반의 수업을 확인해봤습니다.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수업은 그 다음주가 되면 수요일로 바뀌게 되는데, 그런걸 표시해둔 수업 같습니다. 이렇게 이 페이지를 직접 인쇄하더라도 아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겠죠. 아래에는 간단하게 학교 선생님의 성함도 나옵니다. 그럼 컴시간 알리미 어플안깔고 사이트로 바로 접속법 안내해드릴게요.



컴시간 알리미 홈페이지는 학교에서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지 가능합니다. 서류를 통해서 시간표를 확인하고 입력해주는 형식인 것 같은데요. 내 학교가 우선 등록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해라고 입력하면 해와 관련된 학교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의 학교명을 검색해보시면 된답니다. [컴시간 알리미] 를 누르면 바로 해당페이지로 이동하게끔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컴시간알리미는 이렇게 인터넷으로 볼 수도 있지만 휴대폰이 있는 학생이라면 어플을 깔아두고 접속하는게 훨씬 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인쇄를 할때는 웹사이트로 해야하니까 이렇게 접속을 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뵐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