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이는지, 그리고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카카오톡은 3G 시절에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갑자기 나와서 정말 엄청난 플랫폼이 되어버린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문자메세지를 돈주고 한통 한통 보내던 시절, 스마트폰 사용자끼리는 무료로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가지기 시작했죠. 그런데, 이 카카오톡에는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 메세지를 받지 않는 차단기능이 있어서 원한다면 상대방을 끊어낼 수 있는데요. 과연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보이는지 확인해봤습니다.



현재는 전국민이 사용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의 차단 기능은, 근본적으로 상대방의 메세지를 받지 않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친구 목록을 한번씩 정리하게 되면, 앞으로 연락하지 않을 것 같은 사람이나 전 애인을 차단하곤 하는데요.



내가 그 사람의 근황을 궁금해 하거나, 자주 연락하던 사람인데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동안 내가 보낸 메세지를 읽지 않는다면 차단 당했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그리고 헤어진 연인들 사이에서의 차단은 아주 흔히 일어나는 일 중 하나입니다. 그럼 카톡 차단 되었을때 확인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두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먼저 첫번째로, 카카오톡 차단을 당했다면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어떻게 보이는가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내가 차단을 당했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을까에 대해서 입니다. 한번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프사가 어떻게 되는지부터 확인을 해봤습니다. 우선 두가지 결과가 나옵니다. 프로필사진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메세지를 보내면 1이 계속해서 사라지지 않는 것이죠. 그리고 두번째로는 내 프사조차도 확인을 할 수 없게끔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차단하는 옵션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메세지 차단과 함께 프로필 비공개를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둘 다 차단이 되기 때문에, 절대로 확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카톡 차단 여부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건 초대해도 상관없는 친구를 초대해서 2명이서 단톡방을 만듭니다. 그리고 친구에게 나가라고 하면, 단톡방은 유지되고 나 혼자 있는 방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차단 여부를 확인할 친구를 초대합니다. 그렇게 초대를 했을때 [고배님이 초대되었습니다.] 등의 메세지가 뜨면 차단이 안된거고, 아무 메세지가 안뜨면 차단이 된거라고 합니다. 메세지를 한글자도 치지 않고 그대로 방을 나가게 된다면, 상대방오 초대 여부를 알 수 없다고 하니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톡 차단 당하면 프사 어떻게 보일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까지 확인을 해봤는데요. 차단 여부 확인은 업데이트가 되면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까 신중하게 해보시기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