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라이트쎈 고등수학 하 답지 2019년형으로 개정된걸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학원을 다니거나 학교에서 단체로 교재를 구매하는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저 또한 옛날에 학원을 다닐때 단체로 책을 구매했습니다. 보통 이런 수학 문제집 같은 경우에는 일정량의 진도를 지나고 나서부터, 선생님께서 숙제를 내주기 마련입니다. 아마 다들 공감하실텐데요. 이렇게 숙제를 받는 경우에, 자신의 힘으로 문제를 풀어라는 이유로 답지를 단체로 걷어서 내곤 하죠. 그럼 라이트쎈 고등수학 하 답지 2019년 제공해드릴게요.



이렇게 답지를 걷게 되면 몇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선, 가장 큰 문제는 공부방식의 차이입니다. 저는 항상 문제를 풀고 나면 답안지를 통해서 맞는지 확인하고 틀렸다면 풀이를 보고 맞춰봐야 금방 기억에 남는 스타일이였습니다. 하지만 답안지를 걷어가기 때문에, 틀린 문제를 한번에 확인하고 여러 문제를 한번에 머릿속에 넣는게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다시 풀면 틀리곤 했죠.



그러다가 답안지를 따로 구하게 된 뒤에, 한문제씩 맞춰가면서 바로 풀이를 하다보니 오히려 더 성적이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아마 저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푸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걷어가게 되면 아무래도 더 안좋은 성적을 받게 되겠죠. 학원을 다니는데 성적이 떨어지는 경험은 누구나 해볼 수 있는 경험입니다. 그건 학원을 제대로 다니지 않거나 혹은 공부 방법이 학원과 맞지 않는거죠.



하지만, 이렇게 강제로 답안지를 거둬가는데에는 선생님들도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학원 숙제를 내주었을때 몇몇 학생들이 그 숙제를 제대로 하지 않고 일부러 답안지를 보고 문제를 푼척 베껴서 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몇 학생으로 인해서 많은 학생들이 피해를 본다면, 이건 잘못된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서인지 답안지를 생각보다 쉽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라이트쏀 고등수학 하 답지 2019년형 안내해드릴게요.



우선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매번 찾아서 들어가기 번거로우실테니, 제가 바로 제공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 답안지가 아닐수도 있으니, 먼저 확인부터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첫페이지를 보여드릴테니 이게 맞는지부터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단원부터 시작하고, 집합의 뜻과 표현 챕터가 맞다면 먼저 앞부분 문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4번 문제처럼 수성,금성,지구 이런 문제의 답안이 맞다면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이트쎈고등수학하답지1.pdf

라이트쎈고등수학하답지2.pdf



오늘은 이렇게 라이트쎈 고등수학 하 답지 제공을 해드렸습니다. 혹시나 이걸로 안좋은 곳에 사용하실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하지만, 무조건 베끼는데만 사용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번에 더 좋은 정보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