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섯다 족보순서 한눈에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섯다는 대부분 다 알고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타짜의 영향이 정말 크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미 그 전부터 있었지만, 타짜를 통해서 좀 더 많이 유행이 됐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화투패를 가지고 하는 그 게임은, 분위기와 포커페이스, 운 등을 통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 패 별로 여러가지 족보가 존재하기 때문에 아무렇게나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족보를 통해 확실하게 두어야지 좀 더 승률을 올릴 수 있겠죠. 그래서 이렇게 섯다 족보순서 가져왔으니까 확인해보시기 바래요.



섯다는 화투패 중에서 총 20장을 가지고 게임을 즐기게 되는데요. 족보 순서상에서 더 위에 있는 사람이 승리하게 됩니다. 물론 암행어사와 49파토와 같은 특수 족보를 제외하고서의 얘기인데요. 포커페이스가 아주 중요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만약 족보상에서 정말 내가 우위를 점했다고 하더라도, 특수패인 49파토와 같은게 나오게 되면 판을 그대로 엎어버려야 합니다. 여기서 곽철용씨의 묻고더블로가 라는 유행어가 탄생하기도 했죠.



이런 변수가 있기 때문에 좀 더 게임이 재미있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화투장을 들어 자신의 패를 확인할때는 정말 심장이 두근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들 족보순서를 외우기 위해서 찾아보곤 하는데요. 그럼 섯다 족보순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섯다의 족보순서는 대충 보면 12가지가 있고, 그 외에는 또 특수패들이 있습니다. 땡에는 10가지가 있는거 아실거에요. 1땡부터 장땡까지인데요. 이런걸 제외하고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만 보더라도 정말 재미있는 패들이 많습니다. 4와 7을 가지고 암행어사가 된다면 상대방이 광땡일때 그걸 잡을 수 있고 우승할 수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암행어사로 광땡을 잡는 경우는 정말 많이 안나옵니다. 그러니 족보를 잘 봐두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섯다 족보순서 한번 알아봤는데요. 한게임에서 가져온 정보이기 때문에 아주 확실하니까, 이를 토대로 연습해보시기 바랍ㄴ디ㅏ.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