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정 맛집, 깔끔한 유정닭한마리

사가정역 주변의 닭한마리 음식점인 유정닭한마리. 뜨끈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 칼국수, 죽, 떡 등의 사리와 함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닭한마리를 먹기 위해 후배와 함께 유정닭한마리를 찾아갔다.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닭한마리에서 가장 중요한건 육수와 양념장이라고 할까... 부족함 없는 육수와 조금 더 매콤한 맛으로 즐기게 해주는 다데기 양념장이 훌륭하면 보통 닭한마리는 맛있다. 유정닭한마리는 그런 점에서 기본이 되어있는 음식점이었다.



위치 및 가격 정보

위치는 사가정역 2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간판이 대문짝만하다 ㅋㅋ


주소 : 서울 중랑구 사가정로 377

* 주차가능

* 영업시간 : 오후 6시 ~ 밤 12시 (마지막 주문 : 11시)




가격은 1인분에 1만원 정도. 닭요리인 점을 고려했을 때 다른 음식점과 가격이 비슷하다. 비싸지도 그리고 저렴하지도 않은 그런 가격.


메뉴도 간단하고, 담백하게 시원하게 그리고 얼큰하게 먹는 법 등 따로 주문하는 것이 아닌 기호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필자는 그냥 본연의 맛을 즐기려고 담백하게 먹는 법을 선택.



유정닭한마리 사진

제목에 깔끔한 유정닭한마리라고 적어놨는데, 사진을 보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음식을 즐길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버섯이 많이 들어가있어 더욱 좋았다

추가 주문한 칼국수 사리

계란죽. 어느 정도 끓여서 밥을 불리고 나면 계란을 풀어 고소한 맛을 낸다.

1인당 1개씩 무료인 아이스크림


마무리

나쁘지 않았다. 같이 유정닭한마리를 방문했던 후배는 "집 근처에 있으면 자주 올 것 같다." 라는 말을 했고, 나 또한 가격도 그렇고 맛도 괜찮아서 사람들하고 술 한잔 할 때 즐길 수 있는 그런 집이란 생각을 했다.


입가심으로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어 있어서 뜻밖의 즐거움도 :) 다만 아이스크림을 먹기에는 쌀쌀해서 덜덜 떨며 먹긴 했다.




Comments
  • 2018.09.27 17:03
    비밀댓글입니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