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XPS 15 9550 배터리 부풀어 오르는 현상

DELL XPS 15 9550 제품을 1년이 넘게 사용하고 있는 와중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이 발생했다. 처음에는 배터리가 부푼지 모르고 터치패드 하단의 클릭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터치패드의 문제라는 판단을 하고 그 상태로 사용을 했는데, 점점 튀어 올라오는 터치패드를 보고 다른 문제가 있겠다는 생각으로 전화 문의를 한 결과 배터리가 부풀어 생기는 문제라는 진단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는 부풀어 오른 배터리를 정상적으로 교체할 수 있었고,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다른 유저들에게 작은 팁이라도 될 수 있기에 글을 쓴다.





사용 제품 설명

사용하고 있는 DELL XPS 15 9550 제품에 대한 설명이다.


프로세서 : i7-6700HQ

메모리 : 16GB

그래픽 : NVIDIA GeForce GTX 960M

저장공간 : SSD 512GB

디스플레이 : FHD


구입은 작년에 중고나라를 통해서 해외 리퍼 제품을 구입했고, 해외 제품이지만 한국에서도 서비스 센터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별다른 문제가 없어 1년 넘게 사용하면서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적은 없다.


Onsite Service After Remote Diagnosis / Premium Support 무상 수리 서비스는 이미 2017년 3월을 끝으로 종료된 상태이다.



배터리 수리 과정

1) 약 6월 말 즈음부터 터치패드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지했다.

2) 2017.8.1.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걸었고, 배터리가 부풀어 올랐음을 알았고 수리를 신청했다.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 것은 무상 수리 대상이기 때문에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 않는다는 말을 상담원에게 들을 수 있었다.)

3) 2017.8.21. 배터리 재고가 센터에 도착

4) 2017.8.22. 부품이 수리 기사에게 전달

5) 2017.8.23. 방문 수리 진행



배터리 결과

계속 튀어나오던 터치패드는 아무 일이 없었던 것 마냥 제자리를 찾았다. 클릭도 문제 없이 제대로 작동된다.


DELL XPS 제품이 전반적으로 배터리 부품 증상이 있었다는 사실을 구글링을 통해 알 수 있었다. 해외에서는 리콜 신청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을 보아 배터리 자체의 고질적인 문제인 듯 하다.


배터리 부품 증상은 터치패드를 통해 알 수 있는 듯 하니 터치패드가 정상일 때의 모습을 기억하고, 조금이라도 튀어올라온다 싶으면 수리를 신청하면 된다. 운 좋게 무상 수리를 받았지만 유상 수리를 받은 사례들도 있어 되도록 무상 서비스 기간 내에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는 것이 걱정이 없을테니 참고하시길.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