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모알보알 다이브로그 2일차

DATE : Monday, March 7, 2017

DIVE SITE : WHITE BEACH, PESCADOR EAST, TUBLE


1 보트 다이브 : 1300페소

(10회 이상 이용시 10% 할인)

1 렌탈 : 280페소

렌탈 for day : 750페소


세부 모알보알 다이브로그 1일차

세부 모알보알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 및 정보



DIVE LOG 19

Dive Site : White Beach

Note : 웨이트 5kg->4kg, Big Tutle, 트럼펫 피쉬, 아노모네, 누디브런치


카메라 세팅 실수를 저질렀다. 빨간색을 제외한 나머지 색을 흑백으로 처리하게끔 세팅이 되어버린 것. 무슨 이유로 이렇게 세팅이 된지는 모르지만 1회의 다이브가 끝날 때까지 눈치채지 못했다. 결국 흑색 위주의 사진만 남았다.


이번 다이브에서는 Big 씨터틀을 볼 수 있었다. 보트에 올라타고 나서 들려오는 대화에 의하면 평소에 볼 수 있는 크기보다 훨씬 크다고 했다. 다들 커다란 바다거북을 보고 흥분해서 이야기를 했지만,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모든 내용을 이해하지는 못했다.


다이브를 연속으로 해서 그럴까? 중성부력 실력이 향상된 듯한 느낌을 받았다. 호흡만으로 몸을 띄웠다 가라앉혔다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불필요한 동작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거기에 공기 소모량도 줄어들어 다이브 타임이 약간 길어졌다.






DIVE LOG 20

Dive Site : PESCADOR EAST

Note : 곰치, 뱃피쉬, 높은 파도, 강한 조류


버디였던 여봉이의 실력이 올라갔다. 다이브 중 수중 생물을 찾아내는 눈썰미가 생겼고, 여러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다이브를 즐기는 듯 하다. 파도가 높고 조류가 강해 몸을 가누기가 힘들었지만 안전하게 다이브를 진행할 수 있었다.


이번 다이브에서는 뱃피쉬를 가까이서 담을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몸집이 커서 놀랐다.



우리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Oni




DIVE LOG 21

Dive Site : TUBLE

Note : 씨터틀, 바다뱀, 나비고기


모알보알 다이브 중 가장 많은 수의 바다거북을 관찰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입수할 때부터 출수할 때까지 바다거북이 우리를 반겨주었고 총 5마리의 바다거북을 볼 수 있었다. 모알보알이 바다거북이 많은 동네라고 하는 이유를 직접 느껴볼 수 있었다고 할까. 아주 기분이 좋았다.


한편으로는 바다뱀을 만난 다이브기도 하다. 앞서가던 마스터가 긴급하게 공기통을 탐침봉으로 때리기 시작했고, 줄지어 다이브를 하던 나와 여봉이를 포함해 다른 사람들까지 사인을 받고 월에서 떨어졌다. '왜 떨어지라고 하는거지?' 라는 생각을 하던 찰나에 월을 따라 헤엄치는 바다뱀을 볼 수 있었다. 강한 독을 가지고 있는 바다뱀이 앞을 지나가니 등골이 오싹해졌다.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